공기업 최초로 고객 불편사안 감사반영

신용보증기금 충청지역본부는 인터넷을 통해 고객의 다양한 의견 및 정보를 수집해 감사에 반영한 후 그 결과를 회신해 주는 고객참여형 ‘공개감사제’를 도입, 10일부터 시행한다.
 공개감사제란 신보를 이용하는 기업 또는 유관기관 종사자 등 고객들이 불편 부당한 사안에 대해 인터넷에 게시하면, 감사에 반영하고 그 결과를 회신하는 e-감사 시스템이다.
 공개감사제를 이용하려면 신보 홈페이지(www.shinbo.co. kr) 초기화면 고객참여마당에 마련된 감사제보센터를 활용하면 된다.
 감사제보센터는 신보 감사실에서 운영하는 인터넷 감사조직으로 감사공개방과 감사제보방으로 분류되며 감사공개방은 고객들의 의견을 수렴, 감사에 반영할 수 있도록 감사일정 및 사례를 게시한다.
 감사제보방은 신보 임직원의 불공정한 업무처리, 불법행위, 품위손상 행위 등 감사와 관련된 사항을 수집, 감사자료로 활용하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된다.
 신보의 공개감사제는 인터넷을 통해 이뤄짐으로써 고객 및 일반인의 접근이 용이하며, 고객의 다양한 욕구를 수집하고 이를 감사에 반영함으로써 고객만족도가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신보 관계자는 “인터넷을 통한 공개감사제의 시행으로 고객의 다양한 목소리와 현장의 정보를 신속하게 수집해 이를 반영한 실지감사를 실시함으로써 고객만족을 최대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