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학교 학교기업인 CNU BIOTech이 최근 교육부 학교기업 육성지원 사업에 선정됐다.
 학교기업 CNU BIOTech은 학교에서 창출된 지식을 토대로 상품개발과 기업활동은 물론 학생들의 다양한 생산현장 실습을 통한 현장적응능력 및 연구개발능력 강화를 위해 설립됐다.
 특히 기업과 대학, 그리고 지역사회가 동반 발전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함으로써 고부가가치산업의 육성을 통한 국가경제 활성화에도 한 몫을 담당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CNU BIOTech에 참여하는 현장실습 학부 및 학과는 축산학전공, 식품공학전공, 농업경제학과 등으로?학교기업 현장실습에 대한 학점 및 교육과정을 인정받게 된다.
 CNU BIOTech은 생물소재를 기반으로 하는 기업으로서 각종 생물, 축산, 의약품, 화장품, 식품산업의 소재가 되는 부가가치가 높은 원자재의 개발 및 제조 생산에 주력하게 된다.
 따라서 국ㆍ내외 판매를 통해 2005년에는 8천700만원, 2006년에는 2억6천만원, 2007년에는 8억7천만원의 당기순이익을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지역 중소기업에 대한 기술이전으로 지역발전에 이바지하는 것은 물론 지역 대학의 BT관련 고급인력을 흡수해 고용창출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CNU BIOTech은 이번 학교기업에 선정됨으로써 교육부로부터 8억원의 예산을 지원받게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