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교육방송이 학습효과나 사교육비 경감에 대한 효과가 당초 기대치에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충남도교육청은 최근 도내 교직원, 학부모 등 교육행정모니터링 요원 110명을 대상으로 사교육비 경감대책으로 추진중인 e-Learning 체제와 보충학습, 수준별 이동수업 및 관련 물적기반 구축 상황 등에 대한 설문조사를 벌였다.
 이 결과 EBS 교육방송 시청의 학습효과에 대해 응답자의 38%만이 만족하다고 답한 반면 보통 45%, 불만족 7% 등으로 답했다.
 따라서 EBS교육방송의 사교육비 경감효과도 만족수준이 29%에 그쳤고 39%는 보통, 22%는 불만족스럽다고 답해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
 수준별 교육과정의 필요성과 수준별 이동수업의 효율성에 대해서는 각각 69%와 60%가 인정했으며 보충학습의 사교육비 경감 효과에 대해서는 45%가 만족, 21%는 보통, 25%는 불만족으로 답했다.
 또 첨단 교육용 기자재 및 교재 만족도와 인터넷학습 등 각종 정보활용 교육 만족도는 63%와 53%가 각각 만족한다고 답했다.
 충남교육청은 이에 따라 비교적 만족도가 낮은 EBS 교육방송 시청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e-러닝 119제 및 e-러닝 존(Zone) 활용 등 활성화대책을 시행키로 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