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개최

충남교육청(교육감 오제직)은 우수한 초등교사 확보를 위해 오는 11월 21일 1차시험이 치러지는 2005학년도 공립초등학교 교사 임용후보자 선정 경쟁시험에 대한 홍보 및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13일 공주교대를 시작으로 청주교대, 한국교원대 등 중부권 소재 대학을 비롯해 전주교대, 광주교대까지 범위를 확대 실시하게 된다.
 특히 설명회에서는 도내 교장ㆍ교감선생님들이 출신학교를 직접 방문해 선후배와의 만남의 장을 마련하고 재학생들에게 보다 친근감 있는 홍보 및 설명회를 갖는다.
 이로써 충남교육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혀 ‘미래 향한 힘찬 도약, 사랑받는 충남교육뀫?실현을 위한 예비 교사들의 임용시험 유치를 적극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설명회에서는 천안ㆍ아산ㆍ당진 등 충남 서북부지역을 중심으로한 경제발전과 행정수도 이전으로 21세기 국가 발전을 이끌어갈 미래 교육의 중심지임을 알린다.
 또한 임용고사 상위 15%이내, 노부모 봉양자에 대한 희망지 우선배치를 비롯해 교원공동주택 제공 등 우대책을 알려 인근지역 교육대학 졸업생들이 충남에 많이 응시해 줄 것을 호소할 예정이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방문 학교에 모집요강과 응시원서를 별도로 보내고, 지원자가 많은 공주교대는 교육청 직원이 학교현장을 방문해 원서를 접수하는 등 적극적인 유치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