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박근혜 대표가 오는 26일 충북을 방문, 호남고속철 오송분기역유치위원회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가질 것으로 전해진다.
 충북도당 관계자들은 이날 오송분기역 추진위원들과의 간담회는 호남고속철 오송분기역에 대한 한나라당의 당론을 재확인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한나라당 충북도당의 오송분기역 당론 주장에 대해 그동안 오송분기역 취진위원회 관계자들 조차 충북도당의 당론이지 한나라당 중앙당의 당론은 아니라고 지나친게 사실이다. 심지어 연초 하례회를 겸한 시민사회단체와의 간담회에서도 충북도당 관계자들의 애쓴 강조에도 불구하고 참석자들은 시큰둥한 반응을 보이기까지 했다.
 17일 충북도당 당직자들은 이원종 지사 집무실을 찾아 신행정수도 후속대책과 호남고속철 분기역을 동시에 발표할 것을 정부에 요구해야 한다는 입장을 이 지사에게 강력히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왜 이리 한나라당 충북도당은 오송분기역에 집착하는 것일까.
 상식적으로 과연 대한민국의 제1야당이 지역간 이해관계가 첨예하게 맞물린 국책사업에 대해 부지를 임의로 선정해놓고 정부에 수용할 것을 강요할 수 있는 것인지 의문마저 든다.
 더군다나 호남고속철 분기역 추진위원회마저 구성되고, 3월중 전국의 평가단이 기본항목, 세부항목에 맞게 점수를 매기는 등 평가방법마저 확정한 상태에서 말이다.
 이같은 한나라당 충북도당의 오송분기역 당론주장이 신행정수도 건설이 임박한 시점에서 충청권을 분열시키지 않을까 우려되는것도 사실이다.
 지방분권충청권협의회는 같은날 한나라당이 호남고속철도 오송분기역 지지를 당론인 것 처럼 발표해 충북과 충남의 유치경쟁을 촉발시키고 있다고 지적하기도 했다.
 지난해 4ㆍ15 총선때 청주를 방문한 자리에서 신행정수도 건설은 예정대로 추진해야한다는 입장을 수차례 밝힌 분이 박근혜 대표다. 그러고도 신행정수도 특별법이 위헌 결정나는 순간 누구보다 기뻐한 분이 박근혜 대표아닌가.이번 청주방문에서는 호남고속철도 오송분기역 당론을 아예 서면약속해주면 어떨까 싶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