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은 중화인민공화국 요녕성 등탑시와 우호교류 협정을 맺고 상호왕래와 경제협력하기로 협의했다.
중국 요녕성 등탑시 사걸 당서기를 비롯하여 등탑시 대표단 7명은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2박 3일간 청양군을 방문하여 장곡사, 칠갑산장승공원, 건강백세공원을 관광하고 청양군의회 방문과 매일유업, 한울농산, 썬체인, 애경산업, 방울토마토 생산지를 견학했다.
또한, 군청 상황실에서는 김시환 군수를 비롯하여 부군수, 실과장, 기업인, 농업인, 등탑시 대표단이 참석한 가운데 청양군을 소개하는 영상물을 시청하고 교류협력협의와 토의에 이어 이행협의서 조인을 했으며 감사패 및 기념품, 선물 등을 교환했다.
한편, 대한민국 충청남도 청양군과 중화인민공화국 요녕성 등탑시간의 우호교류에 관한 이행 협의서에는 ▶양 지역은 상대방 전통문화를 존중하는 정신아래 서로 간에 인적교류와 우의를 도모하기 위하여 자매결연을 조인하기로 잠정 합의한다. ▶양 지역은 행정, 경제무역, 과학기술, 교육문화 등의 교류와 협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호혜평등의 원칙 하에 상호간을 왕래하는 주민의 편의를 제공하기로 합의한다. ▶양 지역은 지식정보를 공유하고 친선우의 관계를 유지하기 위하여 공무원 및 주민을 파견하기로 합의한다. ▶양 지역은 선린우호관계를 지속하기 위하여 청양군수의 등탑시 방문을 가급적 빠른 시일 내에 실현하기로 합의한다. ▶양 지역은 NGO(민간단체) 및 체육인의 상호방문을 추진하기로 합의한다. 등 5개항에 대해 협의 서명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