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신행정수도 포럼’ 구성 운영

대전시는 행정중심복합도시의 차질없는 건설과 지속 추진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확산해 나가고자 가칭 ‘신행정수도 대전포럼’을 구성, 운영한다.

이는 지난 18일 ‘행정중심복합도시 건설 특별법’이 공포 시행되면서 신행정수도 후속대책 추진이 본격화 되는데 따른 것이다.

포럼은 세미나ㆍ간담회를 통해 행정복합도시 건설에 따른 영향과 효과를 심층 분석하고, 시와 행정복합도시가 상조ㆍ상생ㆍ상승의 관계속에서 상호 연계 발전할 수 있는 전략과 대안을 모색하게 된다.

나아가 신행정수도 건설의 당위성과 논리적 근거를 적극 개발ㆍ전파해 나감으로써 신행정수도 건설의 정치적ㆍ법적 환경과 분위기를 성숙시켜 나갈 예정이다.

포럼 회원은 신행정수도 추진에 뜻을 같이하는 인사로서 교수ㆍ연구원ㆍ언론인ㆍ기업인 등 각계 전문가 뿐만 아니라 지자체ㆍ대학 등 유관기관 및 시민단체 등 지역에 관계없이 회원가입을 개방한다.

포럼의 성격은 민간중심의 협의체로 운영하고, 전문성을 갖춘 별도의 기관ㆍ단체를 사무국으로 지정해 포럼의 전문성과 객관성을 확보할 예정이다.

시는 전문가 자문 및 실무협의를 거쳐 4월중 ‘신행정수도 대전 포럼’ 운영계획을 확정하고 5~6월중에 발기인 대회와 창립총회겸 제 1차 포럼을 개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