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6회 신탄진 봄꽃제가‘봄의 빛 생명의 소리’를 주제로 9~11일까지 사흘간 KT&G 신탄진제조창 내 잔디광장에서 개최된다.

대덕구가 주최하는 신탄진 봄꽃제는 대전시민의 축제로 벚꽃 감상은 물론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축제로 개최돼 시민들에게 추억과 감동을 선사한다.

이번 봄꽃제는 함께하는 봄꽃마당, 대덕체험 애향마당, 열린문화 체험마당 등 3개 테마로 16가지의 공연 및 전시행사로 마련된다.

주요 행사로는 첫째날인 9일 KT&G 잔디광장에서 열리는 미용뷰티 페스티벌, 대북퍼포먼스, 풍물단의 꽃길놀이 대행진가 흥을 돋군다.

오후에는 개막 팡파르와 청사초롱 점등, 불꽃놀이 등 화려한 축제의 개막을 알리며 인기가수가 대거 출연하는 축제가 이어진다.

이튿날에는 전국농악경연대회, 민속놀이 및 도구체험, 도자기 등 문화체험교실이 마련되며 11일 마지막날에는 전통문화공연, 대덕여성합창단 공연 등이 연출된다.

축제기간 중 상설행사로는 대덕을 주제로 한 사진전, 봄꽃제기념 우표전시회, 대청수석전, 지역상품전, 대덕음식전 등이 개최된다.

구는 올해 봄꽃축제를 전통을 살리고 지역민과 함께하는 지역종합문화 축제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