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 출마자들의 세금탈루및 병역기피 사실이 발표되면서 국민들의 분노가 하늘로 치솟고 있다.

특히 시민단체들은 국민의 4대 의무에 해당되는 국방과 납세의 의무등 기본적인 것조차 지키지 않는 후보들이 나라를 다스리려 한다는 것은 어불성설이라며 이들에 대한 낙선운동에 착수하는 등 파문이 일파만파로 번지고 있다.

쥐꼬리만한 봉급에서 원천징수당하는 서민들의 입장에서 볼때에는 3백억원의 재산을 가진 거부가 재산세 한푼도 내지 않았다는 사실이 믿겨지지도 않거니와, 10억원 이상을 가진 재산가들이 일반인들보다 병역면제 사유가 7배 이상이나 된다는 것도 아무래도 석연치 않다.

세금 납부실적을 기준으로만 따진다면 이들은 생활보호 대상자이거나, 아니면 세금을 덜낸 불설실 신고자들일수 밖에 없다.

전자의 경우라면 제밥벌이도 못하는 주제에 국정에 나서겠다는 것이니 그 자체가 주제넘은 짓이며, 후자의 경우라면 탈세나 일삼는 도둑무리에게 나라를 맡기는 것과 조금도 다를바 없다.

부모에게, 식구에게 얹혀 살다보니 세금을 내지 못했다는 변명이라면 이 또한 말이 안된다.

수신제가도 못하는 주제에 치국평천하를 논하려 한다는 자세가 가당치 않기 때문이다.

이번 신고대상에서 종합토지세가 제외되는 제도상의 문제점이 있었다면 이는 신속히 보완해야 할 부분이다.
그러나 후보자들의 허위및 탈루, 석연치 않은 병역면제 사실만큼은 자체에 분명히 가리고 심판해야 할것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