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3총선을 일주일 남겨놓고 여·야 3당의 득표전략과 공방이 점입가경이다.

특히 상대당의 후보에 대한 신상을 낱낱이 조사하며 상호간의 약점을 찾기에 혈안인 모습이다.

이런 가운데 총선 후보자들에 대한 납세와 병역 전과기록 여부가 공개될 전망이다.

뒤늦게 후보자들의 자격심사가 이루어질 전망을 보이자 각 당은 후보들의 비도덕적인 자질문제를 집중 거론하며 공격의 고삐를 바짝죄여 나간다는 방침아래 잔뜩 벼르고 있는 눈치다.

사실 그동안 우리 정치권은 자당의 후보검색에 면죄부를 주며 오로지 당선에만 치중해 온 점을 부인할수 없다.때문에 이번 신상공개이후 각 당은 또 어떤 변명을 둘러댈지가 궁금하다.

민의의 대변자를 자임하겠다는 사람들이 납세 병역등 국민으로서의 기본의무마저 지키지않고 선량이 되겠다고 자처하는 것은 아무리 좋게 봐준다해도 한참 잘못된 것이다.

더구나 떳떳치 못한 전과기록이 있는 후보가 국민의 대표자임을 자처하며 선거에 나선다는 것은 유권자들을 무시해도 정도가 지나치다.

애시당초 각 정당에서 공천시 후보들에 대한 철저한 검색이 이뤄졌어야 하지만 우리 정치현실이 그렇지 못할진대 이제는 유권자의 손으로 냉철한 분석과 철저한 심판으로 이같은 정치풍토를 불식시켜야 할 때이다.

과거 선거때마다 되풀이 돼온 관행을 시민의 힘으로 바꾸고 옥석을 가려야 할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유권자들이 진정으로 미자격자들을 영원히 추방시키는 민주시민으로서 깨어있어야 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