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발한지 얼마 안된 16대국회가 「파행」이라는 과거구태를 재연,국민들로부터 비판여론이 일고 있다. 국회는 18일 오전 국회에서 여야 총무접촉을 갖고 추경안 처리를 위한 예결특위 가동 등 정상화 방안을 협의했으나 실패했다.

이유는 한나라당이 주장하는 지난 4·13총선관련,선거부정 국정조사 및 민주당 정대철의원의 한나라당 이회창총재 비난 발언처리를 놓고 여전히 이견이 대립했기 때문이다. 현안이 산적한 이 마당에 국회파행 장기화는 더이상 안된다.

국회는 현재 여야 영수회담 합의사항인 약사법개정안 심의를비롯,구제역 등 민생관련 예산이 포함된 총 2조4천억원 규모의 추경안 등 처리해야 할 시급한 현안이 산적해 있다. 또 금융지주회사법,정부조직법 등 안건처리가 지연될 경우 국가경제 구조조정 등 국정집행 기능도 차질이 불가피 하다.

여당인 민주당은 국회운영과관련,여야간 합의가 안될 경우 19일부터 민생현안 처리를 위해 단독국회 방침을 정했으나 한나라당은 실력저지 불사 방침을 밝혀 당분간 국회 공전은 불가피할 전망이다.

이러한 가운데 민주당 김성호·정범구·함승희의원,한나라당 안영근·서상섭·정병국의원 등 초선의원 8명은 18일 기자회견을 통해 국회정상화를 촉구하는 성명을 발표하고 나서 다소 신선한 모습을 보여 주고 있다.

여야는 국회파행을 접고 조속히 정상화를 꾀해야 한다. 그렇지 못할 경우 여야 지도부 등 정치권은 국민들의 따가운 비난을 면키 어렵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