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세탁방지법안」의 국회 처리가 보안책 마련을 이유로 미뤄짐에 따라 정치권에 대한 국민불신이 높아지고 있다.
 여야 의원들이 이 법안의 처리를 이런저런 이유를 들어 미룬것은 아직도 「검은 돈」에 대한 미련을 떨쳐 버리지 못했다는 반증이다.
 법안이 통과될 경우 뇌물 등 대가성 자금은 물론, 정치권의 자금이 투명하게 드러나 정치권의 돈줄이 막히게 된다는 것은 상식 이다.

 선거비용은 물론,통상적인 후원금도 액수가 많거나 투명치 않다고 의심이 갈 경우,추적 대상이 돼 후원금의 사용 내역 및 후원자의 신원과 액수까지도 드러난다.
 즉 정치자금을 가ㆍ차명 계좌로 관리할 수 도 없거니와 정치자금을 세탁한 정치인과 그 협조자 또한 처벌이 가능해 지는 것이다.
 정치권 일각에서 주장하는 것처럼 물론 이 법안이 처리되면 특정 정치인에 대한 표적 사정이나 야당 탄압에 악용될 소지가 없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불법 정치자금 제공 문제를비롯,정경유착의 고리를 단절키 위해서는 「돈세탁방지법안」은 반드시 처리돼야만 한다는 생각이다.
 최근 국회의원 회관에 정치권을 질타하는 편지와 함께 일부 여야 정치인들에게 배달됐던 오물이 12일에도 또다시 각 의원들 우편함에 다수가 접수 되는 등 정치권에 대한 국민 불신이 위험 수위에 달한 것 같다.

 이제 더이상 정치권이 반부패 법안들의 처리를 지연시키는 것도 어느 한계에 달했다는 느낌이다.
 정치권은 걸핏하면 국민을 위한 정치,국민을 두려워 하는 정치를 하겠다는 말을 곧잘 해왔다.
 이 말이 「구두선」이 되지 않기를 기대해 본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