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규철 충북도의원 예비후보
황규철 충북도의원 예비후보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 황규철(54·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는 21일 옥천군제2선거구 충북도의회 의원 3선 도전을 공식 선언했다.

황 예비후보는 이날 군정홍보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옥천이 자립형 복지도시로 성장하려면 농업, 경제, 교육의 3대 축이 균형 있게 발전해야 한다"면서 "이를 위해 집권당의 힘 있는 3선 의원의 역할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옥천이 농업군인만큼 농축산업에 꼭 필요한 맞춤형 예산지원으로 농민들이 실제 체감할 수 있는 농가소득 증대를 이뤄야 한다"며 "각 지역의 실정을 정확히 파악하고 여기에 꼭 맞는 맞춤형 예산지원이 선행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지역 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남도록 예산을 효율적으로 지원하고 도움을 확대해야 된다"면서 "이를 위해 지역 내 기업가, 상인들과 수시로 만나 애로사항을 듣고 함께 어려움을 헤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도시, 농촌 간 벌어진 교육 격차를 줄이기 위해서 실질적인 교육발전 정책과 예산 확보가 필요한 만큼 옥천군민은 물론 충북도민 전체가 머리를 맞대고 풀어가야 할 가장 중요한 사안"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보다 실질적인 지역 발전과 유권자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긍정적인 변화를 이뤄보겠다"면서 군민들의 성원과 지지를 호소했다.

황 예비후보는 국민건강보험공단 과장, 전 옥천군생활체육회장, 9대, 10대 충청북도의원으로 활동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