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여행주간 버스킹 공연 등 문화행사 진행

지난해 증평군 좌구산휴양랜드에 들어선 명상구름다리 야경./증평군 제공
지난해 증평군 좌구산휴양랜드에 들어선 명상구름다리 야경./증평군 제공

[중부매일 한기현 기자] 증평군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정한 '봄 여행주간(4월28일~5월13일)'에 좌구산으로 떠나는 힐링여행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군은 이 기간에 충청북도, 한국관광공사와 협력해 증평읍 율리 좌구산 자연휴양랜드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고 27일 밝혔다.

이를 위해 지난해 7월에 개통한 길이 230m, 폭 2m, 최고 높이 50m의 좌구산 명상구름다리에 인증샷을 남길 수 있는 레드카펫과 포토존을 설치했다.

또 형형색색의 LED 조명으로 장식한 명상구름다리의 아름다운 야경을 즐길 수 있도록 운영시간을 기존 오후 6시에서 오후 9시로 연장했다.

명상구름다리 앞 작은 공연장에서는 매일 오후 7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봄바람처럼 감미로운 숲속음악회' 버스킹 공연이 열린다.

인근 명상치유센터에서는 건강 측정, 족욕, 꽃차 시음 등 산림치유 프로그램과 자연물을 이용한 만들기 체험을 3천원~1만원 비용으로 즐길 수 있다.

명상유치센트 휴관은 4월 30일, 5월 1일, 5월 7일이다.

총 5구간, 1.2km 길이의 좌구산 줄타기는 짜릿한 스릴을 즐길 수 있으며, 휴무는 4월 30일과 5월 8일이다.

좌구산 휴양랜드는 이들 시설외에도 오토캠핑장, 산행코스 및 둘레길, 국내 최대 굴절망원경(356mm)을 보유한 좌구산천문대, 숙박시설, 숲속 어드벤처, 물놀이 장 등 다양한 휴양시설을 갖춘 중부권 대표 산림휴양시설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