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 저녁 7시 30분 음성문화예술회관

한자리에 선 임동혁과 리처드 용재 오닐 / 뉴시스
한자리에 선 임동혁과 리처드 용재 오닐 / 뉴시스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문화예술회관은 5월 기획공연으로 오는 5월 31일 저녁 7시 30분 비올리스트 리처드 용재 오닐과 피아니스트 임동혁의 '듀오 리사이틀'을 공연한다.

이번 공연은 중저음의 현악기 비올라와 유려한 음색의 피아노 듀오 공연이다. 듀오(DUO)는 둘을 뜻하는 라틴어로 2개의 악기로 구성된 이중주를 뜻한다.

환상적인 호흡으로 세계 각국에서 공연하고 있는 비올리스트 리처드 용재 오닐과 피아니스트 임동혁 '황금 듀오'의 연주로 브람스 소나타, 베토벤 소나타, 오페라 '마술피리'중 '사랑을 느끼는 남자들은' 주제에 의한 변주곡 등의 프로그램으로 아름답고 감미로운 클래식 음악의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비올리스트 리처드 용재 오닐은 미국에서의 성장과정이 2004년 KBS 1TV 다큐멘터리 '인간극장' 방송 이후 앨범 발매 및 데뷔 리사이틀을 통해 한국에서의 음악 활동을 시작했다. 줄리아드 음악원에서 비올리스트 최초로 아티스트 디플로마를 받았으며 에버리 피셔 그랜트 상 수상, 그래미 상 후보 지명, 유니버설 뮤직 아티스트로 10장의 앨범을 발매했다. 현재 앙상블 디토와 디토 페스티벌 예술감독, 에네스 콰르텟의 멤버로 맹활약 중이다.

피아니스트 임동혁은 부조니, 하마마쓰, 롱-티보 콩쿠르 등에서 입상하며 혜성과 같이 등장한 이후, 퀸 엘리자베스, 쇼팽 콩쿠르, 차이콥스키 콩쿠르 등 세계 3대 콩쿠르를 석권하며 세계적인 주목을 받았다.

한편 이번 '듀오 리사이틀' 공연은 초등학생 이상 관람 가능하며 R석 3만5천원, S석 3만원이다. 티켓은 온라인 예매가 5월 1일 오전 10시 음성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www.esart.go.kr)에서 오픈되며 현장 판매는 5월 3일(목) 오전 10∼낮 12시까지 음성문화예술회관 로비에서 진행될 예정으로 1인 4매까지 예매 가능하다.

5월 정기공연 듀오 리사이틀 포스터 / 음성문화예술회관 제공
5월 정기공연 듀오 리사이틀 포스터 / 음성문화예술회관 제공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