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필용 음성군수 30일 지방선거 예비후보 등록
"군정의 공백 없는 추진과 조직의 안정적인 관리"

음성군은 이필용 음성군수가 30일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 음성군수 예비후보자로 등록함에 따라 고근석 부군수 권한대행 체제로 돌입했다.
음성군은 이필용 음성군수가 30일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 음성군수 예비후보자로 등록함에 따라 고근석 부군수 권한대행 체제로 돌입했다.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군은 이필용 음성군수가 30일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 음성군수 예비후보자로 등록함에 따라 고근석 부군수 권한대행 체제로 돌입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법 제111조 제2항의 규정에 의거 후보자 등록일부터 선거일까지 부단체장이 권한을 대행토록 되어 있다.

이에 따라 고근석 음성군수 권한대행은 30일 군청 상황실에서 부서장을 소집하고 간부회의를 주재했다.

이 자리에서 고근석 음성군수 권한대행은 "음성군정의 공백 없는 추진과 조직의 안정적인 관리 등 군정이 흔들림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부서장을 비롯한 800여 전 공무원이 노력해 달라"고 주문했다.

특히, 각종 현안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고 인허가 등 행정처분 시 주민들의 입장에서 이해관계를 다시 한 번 살펴보는 등 위민행정을 적극 추진해 달라고 강조했다.

또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 현장점검 및 부서장들의 보고체계 확립과 제7회 동시지방선거와 관련해 법정 선거사무를 완벽히 추진하고 선거 분위기에 편승, 공무원의 선거 중립의무를 위반하는 행위 등 공직기강 확립을 당부하는 등 권한대행 기간 동안 군정을 1초의 공백 없이 안정적으로 이끌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