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홍종윤 기자] 행복청은 행복청 누리집(홈페이지)을 통해 '2018년 정책실명제 공개과제'로 선정된 24개 사업의 목록 및 사업내역을 공개했다고 1일 밝혔다.

정책실명제는 행정기관이 수립?시행하는 주요 정책에 참여한 관련자의 실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하고 공개함으로써, 정책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이기 위한 제도이다.

□행복청은 지난 4월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여, ▶주요 국정 현안에 관한 사항(국정과제 포함) ▶100억 원 이상이 투입되는 사업 ▶5천만 원 이상의 연구 용역 ▶법령의 제·개정 및 폐지 ▶국민의 요청 등 그 밖에 공개가 필요한 사업 등의 기준에 따라 공개과제를 선정하였다.

올해 새로 선정된 공개과제는 ▶금강보행교 건설 공사 ▶조치원 우회도로 건설공사 ▶국립어린이박물관 건립 등 총 24개 사업이다.

□공개과제 목록 및 사업 내역은 행복청 누리집(www.naacc.go.kr) 정보공개 메뉴의 '정책실명제' 항목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공개과제의 사업내역서와 앞으로 생산되는 주요 문서는 정보공개포털(http://open.go.kr)에서 통합적으로 공개된다.

□신성현 행복청 혁신행정담당관은 "행복청은 보다 투명하고 공정한 업무 수행을 통해 행복도시건설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