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문영호 기자] 아산시의회(의장 오안영)는 1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제202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오안영 의장은 "지난해 11월부터 운영된 재난안전대책본부의 적극적인 방역 예방 활동으로 AI와 구제역의 피해가 많이 발생하지 않아 축산인들이 안심하고 축산활동을 할 수 있도록 힘써 주신 관계 공직자들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 "오는 10일부터 4일간 개최되는 전국생활체육축전이 시민과 체육인들이 안전하게 함께 즐길 수 있는 대축전이 될 수 있도록 철저한 준비와 6.13지방선거에 공무원 중립의 의무를 지켜 공정하고 투명한 공직선거가 되도록 솔선수범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회기결정의 건을 상정해 1일 1일간으로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을 상정해 심상복 의원과 유기준 의원이 선출 김희영 의원이 대표발의한 '아산시 도시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수정가결 됐다.

이번 조례 개정은 자원순환관련시설 등은 도시미관을 저해하고 소음 및 악취발생 등으로 인하여 주변 환경에 악영향을 미치고 지역주민과의 갈등으로 인한 사회적 비용이 많이 소요되어, 이에 소음과 악취 등을 미연에 방지하고 자연경관을 보전하기 위해 일부 건축물에 대한 일정 이격거리 기준을 마련하여 분쟁으로 인한 시간과 비용낭비를 줄이고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개정조례안 발의에 의원 전원이 동참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