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본영 민주당 천안시장 후보 출마 선언

더불어민주당 구본영 천안시장 예비후보는 2일 오전 10시 30분 천안시청 브리핑실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열었다.
더불어민주당 구본영 천안시장 후보가 2일 오전 10시 30분 천안시청 브리핑실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열었다.

[중부매일 송문용 기자] 더불어민주당 구본영 천안시장 후보는 2일 오전 10시 30분 천안시청 브리핑실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열고 "한 걸음 더 가까이 '시민의 시장'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구 후보는 출마선언문을 통해 "'시민중심 행복천안'을 위해 함께해주신 당원과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민선 6기를 거치면서 쌓은 풍부한 행정 경험과 소신을 바탕으로 더 큰 천안을 만들기 위해 출마를 결심했다"고 밝혔다.

구 후보는 "'시민의 시장'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지금보다 더 큰 열정으로 오직 시민만을 보며 일할 것"이라며 "천안시의 신 성장 동력을 확충하기 위한 동남구청사 도시재생사업, 역세권도시재생뉴딜사업, LG생활건강퓨처일반산업단지, KTX역 R&D 집적지구 조성, 성환 축산자원개발부 이전, 중부권동서횡단철도 건설 등 각종 현안사업들이 표류하지 않고 차질 없이 추진되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더 큰 천안, 더 큰 행복'을 위해 민선 7기 핵심가치를 '사람이 중심인 천안, 아이와 여성이 행복한 천안'으로 정했다"면서 "민선 6기 시정철학인 '시민중심 행복천안'을 모토로 삼아 시민의 참여와 소통을 통한 사람우선의 정책을 결정하고 사회적 약자가 안심하고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는 시정에 전력을 다 하겠다"고 다짐했다.

마지막으로 구 후보는 "새로운 평화의 시대를 성공적으로 열고, 지방분권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이번 선거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며 "충남도지사 선거를 비롯해 두 석의 보궐선거가 함께 열리는 우리 천안에서의 승리는 그 어느 지역보다 더 절실하다. 저 구본영이 천안시민들의 힘을 하나로 모아 우리 민주당 후보들이 다 같이 승리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