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보미술관, 운보미디어아트 콘테스트 등 진행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운보미술관이 주관하고 (재)운보문화재단이 주최하는 '제4회 운보랑 놀자!'가 5일 운보의 집(청주시 청원구 내수읍 위치)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무료로 진행되며 운보랑 함께 하는 운보미디어아트 콘테스트, 오늘은 나도 아티스트, 재미있는 미술놀이 등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스마트 폰을 창의적인 매체로 활용해 자유롭게 운보의 집을 거닐며 사진과 동영상 촬영으로 예술적 표현의 창작물 제작으로 추억을 담을 수 있는 '운보미디어아트 콘테스트'와 어린이들이 스스로 예술가가 되어 봄으로써 자신감과 성취감을 가질 수 있는 '오늘은 나도 아티스트', 그림을 좋아하고 즐기는 어린이들에게 다양하고 재미있는 미술놀이 체험 '재미있는 미술놀이, 추억의 달고나 만들기' 등 자연공간에서 가족과 함께 가족사랑과 예술에 대한 관심으로 어린 동심들에게 꿈과 희망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수상한 작품은 5월 9일부터 29일까지 운보미술관 기획전시실에서 전시할 예정이다.

홍병학 운보미술관장은 "순수한 동심의 마음으로 끊임없이 새로운 경지를 개척하신 故 운보 김기창 화백을 오래도록 기억하는 일과 그 분의 참 뜻을 받들어 행동으로 실천하고자 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자세한 문의는 운보미술관 ☎ 043-213-0570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