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세종혁신학교 추진위 위촉식'

/ 세종시교육청 제공
/ 세종시교육청 제공

[중부매일 홍종윤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3일 대회의실에서 최교진 교육감을 비롯한 교육청 관계자와 세종혁신학교 추진회의 위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종혁신학교 추진회의 위촉식을 가졌다.

시교육청은 교육자치가 구현되는 현장 중심 교육행정 체제를 기반으로 학교혁신을 지원하여 새로운 학교를 만들고 지역사회를 돌봄과 나눔의 가치가 숨쉬는 교육생태계로 조성하기 위해 지난 2015년 세종혁신학교 추진회의를 발족하고, 혁신학교를 지원하여 발전가능한 모델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특히 세종혁신학교 추진회의는 혁신학교를 중심으로 학교·교육청·시민·지역사회가 함께 소통하고 협력하며 더불어 성장하는 지역교육공동체를 만들어 가고, 학교혁신을 실현하기 위한 교육공동체들의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거버넌스 기구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날 위촉식에는 ▶기획·운영분과 ▶연구·연수분과 ▶교육시민분과 3개 분과 총 76명의 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혁신학교 성과와 제언 ▶3주체 소통 어떻게 할까? ▶3주체의 역할과 책임은 무엇인가를 주제로 분임토의를 진행하고 결과를 공유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공감과 연대의 협력·돌봄·나눔의 세종교육공동체가 든든하게 세워지기를 희망한다"며, "추진회의 위원들이 집단지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을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