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송도서관, 서원도서관, 흥덕도서관, 강내도서관, 기적의도서관

청주오송도서관 전경 / 중부매일 DB
청주오송도서관 전경 / 중부매일 DB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청주오송도서관(관장 이미우)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2018년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공모사업 수행기관에 오송도서관을 비롯해 서원도서관, 흥덕도서관, 강내도서관, 기적의도서관이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특히 오송도서관은 2014년부터 시작해 5년 연속 선정되는 쾌거를 올렸다. 올해 사업에 선정된 5개 도서관이 받는 국비는 총 4천900만 원이다.

길 위의 인문학은 인문정신문화를 진흥하고 독서문화 생활화를 위해 책과 사람이 현장에서 만나 인문학 정신을 배우고 시민들의 삶의 가치를 높이기 위한 사업이다.

각 주제별 전문가의 강연과 현장탐방·체험을 통해 생활 속에서 인문학을 경험하고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선정된 프로그램은 청주오송도서관 '내 인생을 꽃과 열매가 되게 하는 자서전 쓰기', 청주서원도서관 '선비의 길에 얽힌 꿈과 밥', 청주흥덕도서관 '인문학, 근대를 기억하다-근대미술, 역사, 문학', 청주강내도서관 '고전, 삶의 무늬로 거듭나다', 청주기적의도서관 '전통 건축이 들려주는 비움과 채움! 단절과 소통'이다. 이 프로그램은 5월부터 11월까지 자유기획형·함께읽기·함께쓰기 유형으로 각기 다른 주제로 시민들과 만나게 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