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억5천만원 투입, 오송호수공원 일원 야간경관조명 설치

청주시가 시민의 대표 휴식지로 사랑받고 있는 오창호수공원 및 오송호수공원에 야간경관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청주시 제공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청주시가 시민의 대표 휴식지로 사랑받고 있는 오창호수공원 및 오송호수공원에 야간경관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오창호수공원과 오송호수공원은 청주의 대표적 호수공원이나 경관조명 미비로 야간에는 시민들이 자유롭게 공원을 이용하는 데 제한적일 수밖에 없었다.

이에 따라 시는 야간에도 아름다운 빛을 선사하는 공원을 조성하기 위해 산책로 및 광장 일원에 야간경관 시설을 설치해 호수공원에 생동감을 불어넣고 공원이미지를 개선하기로 했다.

청주시가 시민의 대표 휴식지로 사랑받고 있는 오창호수공원 및 오송호수공원에 야간경관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청주시 제공

 

오창과 오송 호수공원 야간경관사업 주요내용은 진입로 및 광장 바닥고보조명, 벚꽃나무 및 소나무 수목투광등, 호수데크 난간조명, 수변갈대조명, 돌담조명 설치 등이다.

이 사업에는 12억5천만 원이 투입되며, 오는 8월 준공된다.

차문석 건축경관팀장은 "다양한 야간경관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청주시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도시미관 향상과 시민의 편익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