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가족뮤지컬 '흥부와 놀부' 5월 한달간 무료공연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충청북도 지정 예술단인 극단 청사(대표 문길곤)가 5월부터 도내를 순회하며 어린이 가족 뮤지컬 '흥부와 놀부'를 무료 공연한다. 

이번 공연은 충북도 순회공연을 통한 문화예술 소외계층의 문화적 욕구충족과 문화적 격차 해소를 줄이고자 마련됐다. 또한 아이들이 교실 밖에서 배울 수 있는 기회의 장을 제공함으로써 다양한 교육방식을 느끼고 경험 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주고자 했다.

오전 10시 30분 시작하는 순회공연 지역별 일정은 5월 2일 음성문화회관을 시작으로 5월 9일 단양문화예술회관, 5월 15일 오창목령사회복지관, 5월 16일 보은문화예술회관, 5월 18일 진천군민회관, 5월 23일 증평문화회관, 5월 24일 영동난계국악당, 5월 25일 제천문화회관, 5월 29일 옥천문화회관, 5월 30일 충주학생회관에서 진행된다. 

극단 청사 관계자는 "우리사회의 핵심적인 구성원이 될 아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 연극으로서 일반 연극처럼 지루하지 않고, 음악과 율동을 통해 재미와 교훈을 얻어갈 수 있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이번 공연을 준비했다"며 "현시대에서 퇴색 되어가고 있는 배려와 양보의 미덕을 아이들에게 보다 쉽게 느끼게 해주고 옛것에 대한 멋과 소중함을 배울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극단 청사의 흥부과 놀부 공연 장면. / 극단 청사 제공
극단 청사의 흥부과 놀부 공연 장면. / 극단 청사 제공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