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청년창업 C-LAB 운영
세종시, 청년창업 C-LAB 운영
  • 홍종윤 기자
  • 승인 2018.05.09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름동 싱싱장터 활용 청년창업기업 육성

[중부매일 홍종윤 기자] 세종시와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는 9일 싱싱장터 아름점에서 '청년창업 C-LAB 도전 공간 오픈행사'를 개최했다.

C-LAB은 로컬푸드 사업과 연계하여 청년창업 기업을 육성하는 사업으로 청년창업가들은 싱싱장터(아름점) 안에 마련된 C-LAB에서 자신의 창업아이템을 매장 이용자들에게 홍보·판매하고, 소비자 반응과 컨설팅 등 지원을 토대로 사업화에 착수하게 된다.

C-LAB에 입주하는 1기 창업팀은 자연이반찬과 내츄럴 아린메디 2개 기업으로 자연이반찬은 로컬푸드로 만든 반찬을 온·오프라인으로 판매하며, 내츄럴 아린메디는 천연자연원료로 수제비누와 폼클렌징을 제조?판매하는 업체다.

이들 기업은 올해 초 공모를 통해 선발됐으며, 앞으로 8개월 간 시제품 개발 및 제작 지원, 자금 지원, 홍보 마케팅, 집중 멘토링 등 사업 안정화 지원을 받는다.

특히 세종로컬푸드(주)는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1기 창업팀과 협약을 맺고 싱싱장터 내 장소 제공 등에 적극 협조했다.

이날 오픈행사는 창업기업 제품에 대한 시음·시연이벤트, 협약식, 현판식 순으로 진행됐다.

세종시 투자유치과장은 "앞으로 청년창업가들을 위한 C-LAB을 점차 확대하고, 다양한 창업지원 인프라를 조성해 많은 청년들이 창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