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근규 제천시장 예비후보 청년·교육·도시환경 공약

이근규 민주당 제천시장 예비후보

[중부매일 서병철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근규(58)제천시장 예비후보가 청년·교육·도시환경 분야의 공약을 발표했다.

이 후보는 9일 오전 제천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더 안전한 제천, 더 건강한 제천, 더 행복한 제천을 위해 중단 없는 전진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그는 'JECHEON(제천)'을 스토리텔링으로, 청년(젊은 제천·Junior), 교육(교육 제천·Education), 도시환경(푸른 제천·Clean) 분야의 공약을 제시했다.

청년(젊은 제천·Junior)분야의 경우 양질의 좋은 일자리 1만개 만들기 위해 우량기업을 유치하고, 청년 창업거리를 만들며 청년 희망센터를 운영하겠다고 약속했다.

교육(교육 제천·Education) 분야로 제천의 자연과 지리적 특성을 살린 자연학교 및 탐험학교를 지역별로 만들기로 했다.

도시환경(푸른 제천·Clean)분야로, 도시권 내에 시민공원을 조성하고, 실개천 복원과 골목길 정비 등 생태와 문화가 조화를 이루는 도시를 가꾸겠다고 강조했다.

이 후보는 "농촌지역의 새뜰마을 특화, 경로당과 마을회관의 시설현대화, 읍·면 단위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도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