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김강중 기자] 대전시는 본청 및 자치구 등을 대상으로 한 직장 내 성희롱 실태' 설문 결과 성희롱, 성폭력 피해 신고가 '전무'했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3월 28일~4월 6일까지 시와 구청 소속 1만2039명에게 '직장 내 성희롱 실태조사서'와 '성희롱 고충신청서'를 동시 배포 했다는 것.

이 중 실태조사서 응답자 7496명 중 7316명이 실제 응답자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 기간 성희롱 피해자 사례를 조사한 결과 개별 구체적인 성희롱 또는 성폭력 신고는 단 한 건도 없다고 밝혔다.

시는 다만 성희롱 설문조사서 35번 항목(주관식)에서 직장문화 개선을 요구하는 의견이 800여 건 있었다고 덧붙였다.

시는 일부 언론에서 제기한 '성회롱 진상규명, 경찰조사 의뢰 등의 절차가 필요해 보인다'란 내용과 관련 진상규명, 경찰 수사의뢰 여부는 '성희롱 고충신고서'가 접수 시 판단할 사안이라고 해명했다.

시 김동선 보건복지국장은 " 최근 시 본청 및 자치구, 산하기관 등 '직장 내 성희롱 실태' 설문조사 결과 성희롱, 성폭력 피해 신고는 한건도 없었다"며 "일부 언론에서 제기된 성희롱 가해자를 시가 옹호하는 것처럼 보도된 것은 사실과 다르고 유감을 표한다 "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달 중순쯤 이번 실태조사와 관련한 중간입장을 발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