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2018 전국생활체육대축전 8개 종목 개최
천안시, 2018 전국생활체육대축전 8개 종목 개최
  • 송문용 기자
  • 승인 2018.05.10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부터 4일간 골프, 국학기공 등 열려

[중부매일 송문용 기자] 전국 생활체육 동호인들의 친목과 화합을 다지는 국내 최대 규모의 생활체육 대축전이 10일부터 13일까지 4일간 충청남도 일원에서 개최된다.

충청남도와 대한체육회가 주최하고 충청남도체육회와 대한체육회 회원종목단체가 주관하는 이번 전국생활체육대축전은 17개 시도에서 2개 부문 43개 종목이 충청남도 내 15개 시군 경기장에서 일제히 펼쳐진다.

천안에서는 10일부터 4일간 골프, 국학기공, 볼링, 등산, 야구, 소프트볼, 테니스, 핸드볼 등 8개 종목이 9개 경기장에서 진행된다.

종목에 따른 경기 장소는 ▶골프(그늘집골프존스크린골프) ▶국학기공(천안시청 봉서홀) ▶볼링(종합운동장 볼링장, 비앤비볼링장) ▶등산(태조산) ▶야구(북일고등학교) ▶소프트볼(천안북중학교) ▶테니스(종합운동장 실외테니스장) ▶핸드볼(남서울대학교 체육관)이다.

12일 소프트볼이 진행되는 천안북중학교에서는 천안시 쌍용3동 주민자치센터 댄스스포츠팀 '댄뽀걸'이 직접 경기장을 찾아 라인댄스와 댄스스포츠 공연을 펼치며 선수들을 응원할 예정이다.

앞서 시는 천안을 방문하는 선수와 관람객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경기를 즐길 수 있도록 경기장과 주요 도로변 환경정비, 경기장 안내소 설치, 경기장 및 대회 홍보 등 대회 운영을 위한 준비에 만전을 기울여 왔다.

최광용 체육교육과장은 "생활체육활성화를 통해 몸과 마음이 건강한 활력 넘치는 사회가 되길 바라며, 이번 전국생활체육대축전에 시민들의 많은 관람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