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챔버오케스트라 지역교류연주회 '불멸의베토벤'
17일 세종시 정부세종청사, 19일 청주아트홀 선봬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충북챔버오케스트라의 지역교류연주회가 5월 17일 저녁 7시30분 세종시 정부세종청사 6동 대강당에서 열린다. 

이번 공연은 2018 세종시문화재단 기초예술창작지원사업에 선정돼 정부청사 공무원 및 지역 주민들 앞에서 선보이게 되며 5월 19일 저녁 7시 30분 청주시 청주아트홀에서 같은 레퍼토리로 충북챔버오케스트라 제14회 정기연주회로 진행된다.

이 두번의 공연은 충북챔버오케스트라와 세종챔버오케스트라의 합동 공연으로 '불멸의 베토벤'이란 타이틀을 가지고 위대한 작곡가 베토벤의 명곡들을 연주하며 서로의 음악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양 지역 음악계의 문화예술 교류의 장으로 삼는 공연이다.

충북챔버오케스트라는 2011년 8월 청주지역의 전문음악인들이 모여 결성한 전문 음악연주단체로 현재까지 13회의 정기연주회 및 수십회의 찾아가는 음악회, 기업 초청연주회, 함께 더누리사업 등 활발한 연주활동을 하고 있으며, 기량이 뛰어난 연주자들을 지속적으로 영입하고 수많은 음악인들에게 다양한 연주기회를 제공하며 충북을 넘어 60여명이 넘는 단원을 가진 중부권 최대의 민간오케스트라로 성장했다.

양 단체의 예술감독으로 있는 김남진의 지휘로 베토벤의 에그몬트 서곡, 피아노협주곡 5번 '황제', 베토벤의 유일한 바이올린 협주곡 작품 61, 그리고 교향곡 5번 '운명'까지 베토벤의 명곡들을 관객에게 선사하며 이웃한 지역을 대표하는 두 민간오케스트라의 환상적인 조합과 100여명이 넘는 초대형 오케스트라의 연주를 현장에서 직접 감상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것으로 기대된다.

충북챔버오케스트라와 세종챔버오케스트라의 합동연주회는 전석 무료로 진행되며 좌석권은 공연세상 1544-7860 또는 www.concertcho.com에서 예매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