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1일 '바이오 코리아 2018'서 투자협약
씨엔알리서치·싸토리우스코리아바이오텍㈜ 등 3곳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은 임상시험수탁기관인 씨엔알리서치와 협약을 맺고 오송재단이 설립한 자회사인 ㈜케이바이오스타트에 10억원 규모의 자본금 투자 및 지분참여, 의약품개발과 위탁생산을 위한 수요 발굴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제공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은 임상시험수탁기관인 씨엔알리서치와 협약을 맺고 재단이 설립한 자회사에 10억 규모의 자본금 투자 및 지분참여, 의약품개발과 위탁생산을 위한 수요 발굴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제공

[중부매일 김미정 기자]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박구선)은 지난 11일 "'바이오 코리아 2018' 행사에서 45억원 규모의 민간투자 유치를 이끌어냈다"고 밝혔다.

오송재단은 지난 9~11일 개최된 '바이오 코리아 2018'에서 씨엔알리서치, 싸토리우스코리아바이오텍㈜, ㈜지투지바이오와 45억원 규모의 투자협약 및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임상시험수탁기관인 씨엔알리서치와 오송재단은 재단이 설립한 자회사인 ㈜케이바이오스타트에 10억원 규모의 자본금 투자 및 지분참여, 의약품개발과 위탁생산을 위한 수요 발굴, 해외진출지원, 재단에 구축된 시설·장비·인력활용 등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싸토리우스코리아바이오텍㈜은 오송재단에 바이오의약품 개발 및 생산에 필요한 장비를 제공하고 이를 통한 제품개발 및 생산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지투지바이오는 오송재단에 완제의약품 생산을 위해 필요한 장비를 제공하고 의약품 제조시설을 활용한 완제의약품 생산과 공동연구 등을 진행하기로 했다.

오송재단은 "바이오의료분야에서 기업들과의 상생협력과 혁신을 위한 다양한 분야의 협력을 이끌어냈다"고 의미부여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