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행복키움지원단이 11일 2018 전국생활체육대축전이 열리는 이순신종합운동장에 홍보부스를 마련하고 시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사업 홍보 활동에 나섰다.
아산시 행복키움지원단이 11일 2018 전국생활체육대축전이 열리는 이순신종합운동장에 홍보부스를 마련하고 시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사업 홍보 활동에 나섰다.

[중부매일 문영호 기자] 아산시 행복키움지원단이 11일 2018 전국생활체육대축전이 열리는 이순신종합운동장에 홍보부스를 마련하고 시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사업 홍보 활동에 나섰다.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사업이란 찾아오는 민원신청 처리의 한계를 넘어 먼저 찾아가는 복지대상 발굴 및 심층상담을 통해 가구별 욕구에 따른 통합서비스 제공으로 위기상황의 근본적인 해결을 돕는 종합복지서비스사업이다.

홍보부스에서는 행복키움지원사업, 긴급지원제도, 지역사회투자서비스(바우처)사업 등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사업 리플릿과 사업내용을 담은 홍보물품을 제공하는 한편, 한국주택금융공사와 협업으로 행사장을 찾은 시민을 대상으로 주거복지 상담서비스를 제공했다.

박승우 사회복지과장은 "이번 홍보 부스 운영을 통해 행복키움지원단의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사업을 적극적으로 알림으로써 시민들의 복지서비스 알 권리를 충족하고, 어려운 이웃에 대한 관심 제고로 복지사각지대 예방의 계기를 마련했다.

아산시는 지속적으로 위기가정을 발굴하고 지역복지자원 연계 인프라를 구축함으로써 복지사각지대 ZERO~ 아산 만들기!에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는 배방읍, 음봉면, 신창면, 온양3동, 온양6동에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5개 권역형 맞춤형복지팀을 구성했으며, 2018년 하반기부터는 17개 읍면동에 맞춤형복지팀을 설치하고 기본형으로 전달체계를 개편함으로써 읍면동 특성에 맞는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제공 기반을 한층 더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