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은 14일 고근석 부군수 주재로 군청 상황실에서 '2018년 지방재정 신속집행 대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음성군은 14일 고근석 부군수 주재로 군청 상황실에서 '2018년 지방재정 신속집행 대책 보고회'를 개최했다.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군은 14일 주민생활 안정도모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고근석 부군수 주재로 군청 상황실에서 '2018년 지방재정 신속집행 대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2018년 음성군 신속집행 대상액 3천296억원의 55.5%인 1천829억원에 대해 상반기 중 집행을 위해 5월 현재까지 부서별 추진현황을 파악, 부진사업에 대한 문제점과 사업 추진에 따른 부서의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실적제고 방안과 함께 해결책을 찾고자 노력했다.

특히 신속집행 대상 중 지역경제 활성화에 직접적인 효과를 미치는 ▶주민생활 밀접사업 ▶일자리사업 ▶SOC사업 등은 긴급입찰, 선금지급, 일상감사·계약심사 기간 단축 등 신속집행 추진 지침을 적극 활용, 6월말까지 신속집행 목표액을 초과 달성할 계획이다.

음성군 관계자는 "공공부문 신속집행은 서민경제 안정화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유도할 뿐 아니라, 하반기 예산의 집중 집행현상을 방지하고, 이월·불용 예산을 최소화하여 예산 집행이 효율성을 높이는데 크게 기여할 수 있으므로 전 부서가 다 함께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