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국제고, 대만 문화고와 문화교류
세종국제고, 대만 문화고와 문화교류
  • 홍종윤 기자
  • 승인 2018.05.15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매일 홍종윤 기자] 세종국제고등학교(교장 소은주)는 대만문화고등학교(대만 타이중 소재) 학생과 인솔교사 총 37명을 초청해 문화교류 행사를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세종국제고와 대만문화고가 다양한 문화 교류와 체험을 통해 국제사회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자 지난 2015년부터 양교 상호 교류 행사를 실시해 오고 있다.

이날 국제고 학생들은 사회 교과와 중국어 교과를 중심으로 학습한 것을 바탕으로 대만문화고 학생들과 각국의 문화와 교육에 대한 대화를 나누며 학습 내용을 심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세종국제고 학생들의 ▶오케스트라 공연 ▶K-Pop 댄스 공연으로 교류 행사가 진행됐고, 대만문화고 학생들은 대만과 대만문화고에 대한 재미있는 소개 프레젠테이션과 무용 공연으로 화답하여 행사의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세종국제고 한결 학생은 "대만 친구들과 대화하여 대만의 문화에 대해 알 수 있어 즐거웠고, 앞으로 중국어에 더욱 능통할 수 있게 노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대만문화고 학생 대표인 후쉰우 학생은 "세종국제고 학생들의 외국어 의사소통 능력과 수준 높고 활발한 수업 분위기에 깜짝 놀랐으며, K-Pop 공연이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것 같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