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내달 22일까지 참가 모집

[중부매일 장영선 기자] 보령시는 시청 중회의실에서 보령머드 전국합창경연대회 추진위원회를 개최하고 오는 8월 25일 오전 보령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제2회 대회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보령시가 주최하고, 보령머드전국합창경연대회 추진위원회가 주관하며 한국중부발전(주) 보령발전본부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머드로 대표되는 글로벌 해양관광 명품도시로서의 위상을 널리 알리고, 중부권 지역문화융성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개최해오고 있다.

이날 추진위원회는 제2회 대회 개최와 관련해 대회요강과 홍보 포스트안, 본선 진출팀 선정 방안 등을 결정하기 위해 열렸으며,시는 6월 1일부터 22일까지 참가팀을 모집한다.

참가 자격은 직업 및 대학합창단을 제외한 25명이상 60명 이하로 구성된 동성 또는 혼성의 순수 아마추어 합창단으로, 경연곡은 작곡가가 다른 자유곡 2곡(10분 이내)이며, 종교적 색채가 강한 곡은 불가하다.

특히,이대회 대상은 충청남도지사상과 상금 1천500만 원 ▶최우수상은 보령시장상과 상금 700만 원 ▶금상은 보령시의회의장상과 상금 500만 원 ▶은상(2개팀)은 한국중부발전 보령발전본부장상과 상금 300만 원 ▶동상(3개팀)은 한국예총충청남도연합회장상과 상금 200만 원 ▶장려상은 한국예총보령지회장상과 상금 100만 원 ▶특별상은 경연대회 심사위원장상과 상금 100만 원 등 모두 10개 팀에 대한 수상이 진행된다.

신청은 보령시 홈페이지(http://www.brcn.go.kr/) 또는 보령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http://art.brcn.go.kr/)에서 서식을 내려 받아 합창단의 연주를 녹화한 고화질 영상 파일(DVD)과 참가신청서, 단원명부, 참가팀 소개서 등을 첨부해 우편(보령시 성주산로 101 보령문화예술회관)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