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어린이 통학용 노후 경유차 LPG 교체시 500만원 지원
괴산군, 어린이 통학용 노후 경유차 LPG 교체시 500만원 지원
  • 서인석 기자
  • 승인 2018.05.16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괴산군이 미세먼지로부터 어린이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어린이 통학용 노후 경유차를 액화석유가스(이하 LPG)차로 교체할 경우 보조금을 지급한다.

16일 군에 따르면 사업비 1천500만원을 들여 노후된 어린이 통학용 경유차를 폐차하고 LPG 신차로 구매할 경우 대당 500만원을 지원해 주는 '노후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전환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어린이집, 유치원, 특수학교, 초등학교, 학원, 체육시설 등에서 어린이 통학용으로 사용하는 9~15인승 승용·승합차나 소형버스로, 2009년 12월 31일 이전에 등록된 경유차가 해당된다.

다만, 국·공립시설 직영 차량 및 기존에 노후 경유차 조기폐차 지원금이나 배출가스 저감장치 부착에 따른 보조금을 지원받은 경우에는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기간은 오는 21일부터 예산 소진시까지이다.

신청 희망자는 사업지원신청서 및 어린이 통학차량 신고필증 등 첨부서류를 갖추고 군 환경수도사업소 환경보전팀(☏043-830-3616)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괴산군 홈페이지(http://www.goesan.go.kr/) 고시·공고란에서 확인 가능하다.

괴산군 관계자는 "미세먼지 취약계층인 어린이는 성인보다 호흡량이 많아 대기오염물질에 더 많이 노출되는 만큼 쉽게 호흡기 건강을 위협받을 수 있다"며, "이번 사업이 어린이의 건강보호와 대기질 개선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