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읍, 행사장 주변 품바 캐릭터 벽화 새단장

음성군 음성읍(읍장 김중기)이 오는 23일부터 5일간 설성공원 등에서 열리는 음성품바축제와 연계, 설성공원 주변에 벽화그리기 사업을 완료했다.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군 음성읍(읍장 김중기)이 오는 23일부터 5일간 설성공원 등에서 열리는 음성품바축제와 연계, 설성공원 주변에 벽화그리기 사업을 완료했다.

이번 '벽화그리기 사업'은 도시미관을 개선하고 전국유망축제로 자리 잡은 음성품바축제를 지역주민이 함께 하는 분위기를 유도하고자 추진됐다.

음성읍은 오래되고 거무칙칙해 미관상 보기 좋지 않던 음성천변 철도교의 콘크리트 교각에 품바캐릭터를 그려 음성천에 활기를 불어 넣었고, 품바축제 행사장 인근 담벼락에 정감 있는 풍경과 품바캐릭터를 그려 넣었다.

음성군 음성읍(읍장 김중기)이 오는 23일부터 5일간 설성공원 등에서 열리는 음성품바축제와 연계, 설성공원 주변에 벽화그리기 사업을 완료했다.

이번 벽화를 통해 행사장을 찾는 관광객에게 볼거리 제공은 물론 인근 주민들에게 전국적인 유명세를 타고 있는 품바축제 개최지 주민으로서 자긍심도 갖게 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지역 주민들은 "음성천에서 자주 운동을 하는데 벽화를 통해 시각적 효과와 함께 칙칙한 분위기가 생동적으로 바뀌어 활력 있는 음성읍이 된 것 같다"고 입을 모았다. 김중기 음성읍장은 "벽화사업을 비롯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주민을 위한 아름다운 음성 만들기 사업을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8년에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문화관광 유망축제로 지정된 음성품바축제는 '품바! 흥에 취하다'란 슬로건으로 오는 23∼27일까지 5일간 개최되며 음성군 음성읍 설성공원과 꽃동네 일원에서 길놀이 퍼레이드, 품바랩퍼경연대회, 품바선발대회를 비롯한 각종 체험행사로 구성되어 추진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