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자치행정과, 직원 청렴 및 친절교육 실시
아산시 자치행정과, 직원 청렴 및 친절교육 실시
  • 문영호 기자
  • 승인 2018.05.17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 자치행정과 직원이 청렴 및 친절교육에 참여하고 있다./아산시 제공
아산시 자치행정과 직원이 청렴 및 친절교육에 참여하고 있다./아산시 제공

[중부매일 문영호 기자] 아산시 자치행정과(과장 이경복)는 17일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친절 및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직자의 기본 덕목인 청렴과 친절에 대해 재강조하고 자가 점검함으로써 신뢰받는 행정을 구현하고 행정 만족도를 높이고자 마련됐다.

특히 청렴 분야는 이경복 자치행정과장이 공무원 행동강령, 청탁금지법에 대해 사례 위주로 교육을 주관하고, 주민숙원사업 공사감독관의 청렴실천 의지 다짐이 이어졌다.

친절교육은 친절행정 담당 이윤희 주무관이 올바른 고객응대 방법과 우수사례에 대해 소개하고,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교육법도 병행 실시했다.

이경복 자치행정과장은 "오늘 교육을 통해 공직자의 가장 기본적인 덕목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을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정기적인 교육과 자가 점검을 통해 행정서비스 향상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 자치행정과는 1부서 1청렴 시책으로 주민숙원사업 계약상대자에게 아산시 반부패·청렴 시책 추진의지를 담은 청렴 서한문을 발송하는 등 부패발생 예방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