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콘텐츠코리아랩, 구글코리아 조용민 부장 강연
충북콘텐츠코리아랩, 구글코리아 조용민 부장 강연
  • 이지효 기자
  • 승인 2018.05.17 1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산업혁명시대 이끄는 콘텐츠크리에이터 되는 방법
조용민 구글코리아 부장이 4차산업혁명시대에 크리에이터들이 가져야 할 사항들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제공
조용민 구글코리아 부장이 4차산업혁명시대에 크리에이터들이 가져야 할 사항들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제공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의 콘텐츠 트렌드특강 프로그램 '명품클래스(2차)'가 5월 17일 충북대 개신문화관 2층 세미나실에서 300여명의 관객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명품클래스는 콘텐츠 창작자, 스타트업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최신 트렌드 이슈를 제공하기 위한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의 오픈강좌 프로그램이다.

이날 강연에는 구글코리아의 조용민 부장(Google Business Solution)이 '4차산업혁명시대, 나만의 콘텐츠를 만드는 방법'을 주제로 유튜브를 운영하면서 구글이 얻게 된 크리에이티브한 성공방정식과 트렌드를 공유하면서, 4차산업혁명시대에 크리에이터들이 가져야 할 엣지와 펀더멘탈(거시경제지표)에 대해 설명했다. 이후 참석자와의 열띤 질의응답시간이 이어졌다.

김호일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사무총장은 "이번 강연이 충북의 콘텐츠 창작자들에게  4차산업혁명시대를 이끄는 자신만의 크리에이티브한 콘텐츠 창작과 마케팅방법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