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품바축제 모습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품바 흥에 취하다∼'

사랑과 나눔이 가득한 '제19회 음성품바축제'가 올해는 희망을 더하는 행사로 추진된다.

음성군축제추진위와 음성예총이 주최하는 '제 19회 음성품바축제'는 오는 23일부터 27일까지 음성 설성공원과 꽃동네 일원에서 열린다.

품바축제가 희망을 더하는 행사로 추진하기위해 우선 음성 설성공원 내 전천후게이트볼장에서 펼쳐지는 성인전용 품바 상설 유료공연프로그램에서는 19금 살아있는 품바 뮤지컬극 '엿장수 맘대로' 공연이 입장료 1만원으로 1시간 30분 동안 펼쳐진다.

이 프로그램은 현재 인터파크에서 예매중이며, 10인 이상의 단체 입장 시는 2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1일 4차례 성인들만 입장할 수 있는 이 뮤지컬극에는 하동근, 안주일, 복제비, 이풍운, 장미, 박종수, 음성군놀이패 출연진들이 출연하여 멋진 공연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수익금의 일부는 유니세프기금으로 전달하여 아동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도록 할 계획이다.

이와함께 시간여행 추억의 거리 반대편에는 '희망의 불빛거리'를 조성하여 테마별 십장생, 연꽃, 부귀장생 등 다양한 유등을 체험할 수 있게끔 500여점의 작품이 전시될 계획이다.

'희망의 불빛거리'는 관광객들에게 5천원의 입장료를 받고 매혹적인 유등을 만날 수 있게 할 것이며, 수익금의 일부 또한 유니세프 기금으로 전달하여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희망을 더할 계획이다.

또한 음성문인협회에서 주관하는 '품바의상 체험'프로그램에서는 분실되는 의상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보증금으로 1만원 받고 의상이 회수되면 체험비 3천원 공제하고 7천원은 관광객들에게 돌려주는 방식으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될 계획이다.

품바의상 체험 프로그램에서 발생되는 수익금의 일부 또한 유니세프기금으로 전달될 것이다.

한편 품바축제기획실무위원회(위원장 강희진)에서는 앞으로도 재정자립을 위한 활동 등 음성품바축제의 경영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