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상돈 한국당 천안시장 후보 / 뉴시스
박상돈 한국당 천안시장 후보 / 뉴시스

[중부매일 송문용 기자] 자유한국당 박상돈 천안시장 후보는 22일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 "2018년 5월 10일 통과된 충청남도의회의 인권조례 폐지안"에 대한 찬성 입장을 밝혔다.

박 후보는 "성소수자의 인격은 존중되어야 하지만, 이를 빙자하여 보편적 인권이 아닌 특정 정치세력의 도구가 되어버린 나쁜 인권조례를 적극 반대한다"며 "충청남도는 충청남도 의회가 재의 절차에서까지 통과시킨 동 인권조례 폐지 조례안이 정상적으로 공포·시행될 수 있도록 폐지조례안 재의결에 대한 무효 확인소송 및 효력발생 집행정지 신청을 대법원에 제소한 것을 하루속히 철회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 후보는 인권조례에 문제가 되고 있는 동성애 문제에 대해서도 반대의사를 분명히 했다.

시민들과 사회적인 합의 없이 '성적지향', '성정체성'이라는 문구로 동성애를 옹호·조장하는듯한 문구를 삽입해 일방적으로 따르게 하는 것은 명백히 잘못됐다는게 박 후보의 설명이다.

박 후보는 "에이즈와 같은 질병확산은 물론, 사회적 합의가 없는 상태에서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자칫 편향되거나 잘못된 성 의식을 심어주게 될까봐 심히 우려스럽다"며, "앞으로도 동성애 논란을 야기하는 인권조례에 대한 반대운동을 위해 힘을 보태겠다"고 인권조례 폐지 찬성에 대한 소신을 분명히 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