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9일 AWS코리아 윤정원 대표 초청 강연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 U1대학교(총장 채훈관)가 운영하는 충북남부지식포럼은 오는 29일 아마존웹서비스(AWS) 코리아 공공부문 윤정원 대표를 초청, '4차 산업혁명의 미래'란 주제로 강연을 개최한다.

윤정원 대표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립대에서 컴퓨터공학을 전공한 후 한국정보화진흥원에서 22년간 근무한 업계 전문가로서 공인인증센터와 정부 데이터백업센터 등 다양한 공공 IT 인프라 구축에 참여했으며, 한국 기업과 해외 정부 합작 사업을 지원해 왔다.

윤 대표는 AWS에 1년 전에 합류했으며, 현재 국내 공공기관에 클라우드의 유용함에 대해 알리고 있다.

이번 포럼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대표적 기술인 인공지능, 머신러닝, 빅데이터 분석, 사물인터넷 등에 근간이 되고 있는 클라우드에 대한 이해를 도움으로써 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할 수 있는 통찰력을 제공하게 될 전망이다. 해당 기술은 모두 데이터 관련 산업이고, 클라우드는 데이터를 보관하고 분석할 수 있는 최적의 도구이기 때문이다.

이번에 6회째를 맞는 충북남부지식포럼은 U1대가 4차 산업혁명의 새로운 패러다임에 부응하여 지역과 대학, 그리고 정부기관과의 협력을 통한 지역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지난해 9월부터 창립, 운영하고 있다.

포럼은 29일 오전 7시에 U1대학교 탐구관 5층에서 열리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