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와 한국전력공사 아산지사(직무대행 정해옥, 이하 한전)가 온양원도심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아산시청 부시장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아산시와 한국전력공사 아산지사(직무대행 정해옥, 이하 한전)가 온양원도심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아산시청 부시장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중부매일 문영호 기자] 아산시와 한국전력공사 아산지사(직무대행 정해옥, 이하 한전)가 온양원도심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아산시청 부시장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에 다르면 아산시와 한전은 아산시가 온천동, 실옥동 일원에 공모 신청 예정인 온양원도심 도시재생 뉴딜사업과 관련해 '에너지신사업'을 접목하겠다는 계획이다.

한전의 에너지신사업은 기후변화대응, 에너지 안보, 수요관리 등 주요 에너지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클린에너지와 ICT전력망 등을 통한 효율적 에너지신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전기차 충전 인프라 구축사업','공공시설 태양광 사업','K-EMS기반 에너지 효율화 사업'등이 있다.

김오직 아산시 도시재생과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온양원도심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국토부 공모에 선정된다면, 지역 실정에 맞는 친환경 에너지를 도입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창규 아산시장 권한대행은 "온양원도심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온천관광 도시였지만, 신도시 개발로 원도심 상권이 쇠퇴하고 주택은 노후화된 실정이다."며, "시에서 추진하는 도시재생 뉴딜사업과 한전의 에너지신사업으로 온양원도심이 다시 예전처럼 활기 넘치는 도시로 다시 태어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오직 아산시 도시재생과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온양원도심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국토부 공모에 선정된다면, 지역 실정에 맞는 친환경 에너지를 도입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