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청주채용박람회 351명 채용 성과
2018 청주채용박람회 351명 채용 성과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8.05.24 1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천여 명 참가 북새통...간접참여 방식도 92명 채용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젊은 패기로 열심히 하겠습니다."

주시가 주최하고 청주시 일자리종합지원센터가 주관한'2018 청주채용박람회'가 24일 오후 2시 청주국민생활관에서 개최됐다.

'나를 위한 선택, JOB. People. Connected'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채용박람회는 프리랜서 컨설팅관, 해외취업 특별 홍보관, 4차 산업 체험관 등 부스를 마련해 해를 거듭할수록 더 특색 있고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심텍, ㈜메타바이오메드, ㈜원익머트리얼즈. 유니메드제약㈜, 에스케이하이닉스시스템아이씨㈜ 등 63개 업체가 직접 참여해 현장 면접을 통해 351명을 채용하기로 했다.

또한 ㈜라온, ㈜진성뷰티바이오, (주)피너코리아 등 42개 업체가 현장을 찾은 구직자들의 채용서류를 접수 받아 해당 기업에서 면접을 통해 채용하는 간접 참여 방식으로 92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채용박람회에서는 해외취업에 관심이 많은 청년들에게 국가별 해외취업 환경 설명 및 해외 취업정보를 제공하는 해외 취업 특별 홍보관을 설치해 청년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열호 일자리경제과장은 "행사 종류 후에도 취업이 되지 않는 구직자는 일자리센터의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며 "지역 인재가 관내 우수 기업에 취업해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취업 지원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