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력업체 임직원과 함께 실시 화합 도모

LS산전 청주사업장은 협력업체 임직원들과 함께 무심천 청주대교 인근에서 하천 수질 개선을 위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  LS산전 제공
LS산전 청주사업장은 협력업체 임직원들과 함께 무심천 청주대교 인근에서 하천 수질 개선을 위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 LS산전 제공

[중부매일 김정미 기자] LS산전 청주사업장은 협력업체 임직원들과 함께 무심천 청주대교 인근에서 하천 수질 개선을 위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24일 밝혔다.

황토와 세균인 EM(Effective Micro-organisms)을 섞어 반죽해 발효시킨 수질정화용 친환경 흙공을 투척해 수질을 개선하는 방식이다. 

EM흙공은 각종 폐수로 부영양화가 진행된 하천의 영양염류를 천천히 녹여 분해시켜 수질을 정화시키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수중 생물체의 서식 환경도 개선해 생태환경보호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LS산전은 환경 정화를 위해 매월 Green Day를 지정해 사업장 주변도 청소하고 있다.

활동에 참가한 직원들은 "지역의 소중한 환경 자원인 무심천의 수질 개선 및 생태계 보호를 위해 일조를 했다는 데 큰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LS산전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방학 중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드림사이언스클래스, 1사 1촌 자매결연 지원 활동, 복지기관 후원·봉사 활동, 사랑의 헌혈 행사 등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