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4일부터 나흘간 단양읍 및 소백산 일원에서 펼쳐진 '소백산 철쭉제'에 30여만 명의 관광객이 몰리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중부매일 서병철 기자] 지난 24일부터 나흘간 단양읍 및 소백산 일원에서 펼쳐진 '소백산 철쭉제'에 30여만 명의 관광객이 몰리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소백산 철쭉제 추진위원회에 따르면 '봄, 꽃, 바람(hope)'을 주제로 한 올해 축제에 전국에서 30여만 명의 관람객이 찾아 활짝 핀 철쭉의 향연을 즐긴 것으로 추산했다.

축제 첫날인 24일 소백산 산신제를 시작으로, 12명 은발의 가수들이 경연을 펼친 제3회 대한민국 실버 가요제로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이튿날인 25일부터 수려한 단양호반을 배경으로 한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지면서 축제의 흥과 재미를 더했다.

25∼26일까지 이틀간 다누리광장에서는 단양지역에서 활동하는 밴드가 무대에 올라 관람객들에게 고향 내 물씬 나는 감동을 선사했다.

이 무대에는 추가열과 양하영 카이로 등 유명가수도 무대를 함께해 진한 감동을 전했다.

25일 수변특별무대에서 열린 강변음악회에는 김종서와 소찬휘 등 국내 내로라하는 가창력을 가진 가수들이 총출동해 축제를 열광의 도가니로 몰아넣었다.

26일에도 잼스틱의 기상천외 타악 공연으로 폭소 만발의 재미를 선사했다.

28개의 전시와 판매, 체험행사 각 부스마다 관람객들의 발길이 이어지며 성황을 이뤘다.

김대열 단양문화원장은 "만개한 연분홍 철쭉과 수준 높은 공연으로 어느 해보다 성공적인 축제가 됐다"며 "소백산 철쭉제가 전국에 이름난 명품 축제로 자리매김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