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학교는 항공승무원을 꿈으로 가진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교내 항공서비스실습실 등에서 ‘제5회 백석대학교 예비승무원대회’를 개최했다.
백석대학교는 항공승무원을 꿈으로 가진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교내 항공서비스실습실 등에서 ‘제5회 백석대학교 예비승무원대회’를 개최했다.

[중부매일 송문용 기자]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는 지난 19일 한 차례, 26일 두 차례에 걸쳐 항공승무원을 꿈으로 가진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교내 항공서비스실습실 등에서 '제5회 백석대학교 예비승무원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예비승무원대회는 인터넷으로 신청을 받았으며, 총 1천여 명이 신청해 사전 서류심사를 통해 본선 대회에는 270명의 고등학생들이 참석했다.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예비승무원교실은 항공서비스 직업체험, 비상안전훈련, 이미지 메이킹 교육 등으로 구성됐다.

대회로 진행된 행사인 만큼 적극적으로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에게는 시상을 진행했다.

최우수상에는 홍천고등학교 3학년 서예지 학생(19ㆍ여), 대구효성여자고등학교 3학년 정지윤 학생(19ㆍ여), 부천여자고등학교 3학년 김유미 학생(19ㆍ여)이, 우수상에는 이현고등학교 3학년 박가희 학생(19ㆍ여), 대전반석고등학교 3학년 임유빈 학생(19ㆍ여), 서울세종고등학교 3학년 김시현 학생(19ㆍ여), 스마일상에는 제천여자고등학교 정한나 학생(19ㆍ여) 외 9명의 학생이 각각 선정됐다.

항공서비스전공 엄경아 주임교수는 "올해 다섯 번째로 진행되는 예비승무원대회가 항공 승무원의 꿈을 꾸는 고등학생들에게 좋은 경험이 되길 바란다"며 "항공서비스전공 재학생과 교수들을 만나 궁금한 것을 묻고 답하는 시간으로 학생들의 꿈이 더욱 확실해졌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 수상자들에게는 추후 백석대학교에 입학 시 소정의 장학금이 전달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