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원 바른미래당 천안갑 국회의원 후보 TV토론회 무산 성토

이정원 바른미래당 천안갑 국회의원 후보

[중부매일 송문용 기자] 이정원 천안 갑 국회의원 후보(바른미래당)는 TV토론회가 무산되자 기자회견을 열고 상대 후보를 성토했다.

이 후보는 28일 시청 브리핑 룸에서 가진 기자회견을 통해 "토론회를 통해 천안시민에게 저의 '100만 천안비젼'을 제시할 기회를 도둑 맞았다. 길환영 후보가 오늘 28일 오후 2시로 예정돼있던 토론회 녹화방송에 어젯밤 갑자기 불참하겠다고 통보해 무산시킨 것은 명백한 선거운동 방해이며, 유권자를 무시하는 무책임한 행위"라며 "이는 국민의 알권리를 박탈하는 것은 물론 타 후보의 정책과 공약을 알릴 수 있는 기회를 막는 것"이라고 성토했다.

이어 "공영방송 KBS 사장을 역임했다는 국회의원 후보의 상식 밖 행동에 정말 기가 막히다. 2년 전 선거운동을 하다가 돌연 아무런 사유를 밝히지 않은 채 천안을 떠나버린 그의 못된 습관이 재발한 게 아닌가 묻고 싶다. 길 후보는 TV토론이 두려운 것인지 유권자들의 평가가 두려운 것인지 숨지 말고 정정당당하게 TV토론에 임해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또한 "이번 토론회에 개인적인 일정으로 불참 하겠다고 밝힌 더불어민주당 이규희 후보도 당 지지율에 숨지 말고 정정당당하게 시민 앞으로 나와서 성의 있는 모습을 보여야 할 것이다. 자질부족을 감추려 하거나, 금품수수혐의의 검찰수사를 감추려하기 위함이라면 이는 사냥꾼이 무서워 머리를 땅에 처박은 꿩과 다를 바가 없다. 유권자 앞에 당당히 나설 수 없는 후보라면 지금 즉시 후보직을 사퇴하고 국민 앞에 사죄하여야 할 것"이라고 비난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