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농업기술센터(소장 김흥기)의 선진농업기술과 과학영농시설을 벤치마킹하기 위한 전국 지방자치단체와 농업인들의 발길이 줄을 잇고 있다.
괴산군 농업기술센터(소장 김흥기)의 선진농업기술과 과학영농시설을 벤치마킹하기 위한 전국 지방자치단체와 농업인들의 발길이 줄을 잇고 있다.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괴산군 농업기술센터(소장 김흥기)의 선진농업기술과 과학영농시설을 벤치마킹하기 위한 전국 지방자치단체와 농업인들의 발길이 줄을 잇고 있다.

지난 25일 충남 농진회 회원 45명이 우수 농업현장 견학을 통한 새로운 농업정책의 가치창출과 발전방안 모색을 위해 괴산군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했다.

이들은 센터의 과학영농시설을 둘러보고 새 소득작목 개발 및 특성화기술 벤치마킹을 위한 시간을 가졌다.

군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벤치마킹을 위해 센터를 다녀간 누적 방문객 수는 올해만 전국 26개 기관·단체에서 412명이 다녀갔으며, 오는 6월 1일에는 괴산·증평 초·중·고교 교감 및 장학사 40여 명이 센터를 찾아 진로체험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을 듣고 센터를 견학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관계자 센터 방문은 지역과 학교가 함께 지원하는 학생들의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 추진을 위한 상호협력 및 유대 강화를 위해 지난 9일 군 농업기술센터와 괴산·증평교육지원청 간 체결한 업무협약(MOU)을 통해 마련됐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괴산군의 유기 농산물 브랜드가 전국적으로 알려지면서 앞으로도 타 지자체의 발길이 계속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며, "타 지자체와의 지속적인 협력과 교류를 하면서 괴산의 우수 농·특산물 홍보 및 판매를 통한 농가 소득 향상에 더욱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괴산군 농업기술센터에는 농산물가공실, 농업생명과학관, 미생물관, 씨감자 연구·생산단지 등 과학영농시설을 비롯해 자연학습체험장, 유리온실, 실증시범포, 유기농생태관, 괴산염전, 우렁이양식장 등 다양한 시설을 운영하고 있어 전국 타 지자체로부터 벤치마킹을 위한 발길이 계속되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