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는 '2019 대전 방문의 해' 로고를 확정하고 관광객 유치 홍보에 돌입했다./대전시 제공
대전시는 '2019 대전 방문의 해' 로고를 확정하고 관광객 유치 홍보에 돌입했다./대전시 제공

[중부매일 김강중 기자] 대전시는 '2019 대전 방문의 해' 로고를 확정하고 홍보에 들어갔다.

'2019 대전방문의 해'는 대전시 출범 70년과 광역시 승격 30년이 되는 해를 기념하기 위해 마련한 것. 이 행사는 내년 1년 동안 각종 관광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전국단위 행사, 이벤트를 개최해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관광프로젝트다.

각종 방문의 해 홍보물에 활용될 로고는 대전의 '大', 꿈돌이의 '우주궤도', 그리고 '한빛탑'을 형상화한 것으로, 과학수도 대전이 크게(大) 성장했음을 은유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다양한 곡선은 대전의 유연함과 개방성, 포용력을 상징하며, '7030'은 시 출범 70년, 광역시 승격 30년을 의미하는 숫자다.

대전엑스포의 상징이자 대전의 랜드마크인 한빛탑을 형상화 한 로고에는 '93 대전엑스포가 대전이라는 도시를 세계에 알리고 대전 발전을 앞당겼듯 2019 대전방문의 해를 대전관광의 새 도약의 계기로 삼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시 이은학 관광진흥과장은 "대전방문의 해 로고를 활용한 홍보물을 제작, 시내버스, 지하철 등지에 배포할 것"이라며 "서울역, 고속도로 휴게소 등에도 홍보를 강화해 외지인이 대전을 찾도록 관광프로그램 구성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