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김강중 기자] 대전시는 오는 6일 현충일을 맞아 대전현충원을 찾는 참배객을 위한 특별교통대책을 마련했다.

국가보훈처 주관 이 행사에는 국가유공자, 유족 등 1만여 명의 보훈가족 등 8만4000여 명이 대전현충원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시는 참배객 수송대책, 현충원 주변 교통통제 및 불법주정차 등에 대해 지방보훈청, 경찰청과의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별도 100여명의 교통대책반을 편성·운영한다.

시는 교통 혼잡을 줄이고 참배객들의 이동편의를 위해 6일 오전 7시부터 오후 4시까지 월드컵경기장 및 월드컵경기장역에서 현충원까지 셔틀버스 25대를 운행한다.

승용차를 이용해 현충원을 방문하는 참배객은 월드컵경기장 및 노은농수산물도매시장에 마련된 임시주차장(총 2790면)에 주차한 후 셔틀버스를 타면 된다.

또 지하철을 이용하는 참배객들은 월드컵경기장역에 하차한 후 7번 출구로 나오면 셔틀버스를 이용해 현충원까지 이동할 수 있다.

시는 5개 반 100명으로 구성된 교통대책반을 편성해 현충원을 신속하고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도록 2.5km구간에 대한 버스전용차로제도 운영한다.

시는 제63회 현충일 추념행사가 9시 47분부터 1시간 정도 진행되고, 교통량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우회도로 운행 등을 안내하기 위해 국도변과 고속도로에 현수막을 게시했다.

시내에서 수통골, 계룡산, 공주방향 진입 시 학하동, 계룡시, 세종시로, 그리고 공주방향에서 유성 진입 차량은 계룡대 또는 노은지구로 우회 운행해야 한다.

또 고속도로의 경우 유성IC 진.출입 혼선 예방을 위해 북대전IC를 비롯한 서대전IC, 남세종IC를 이용하도록 안내했다.

또한 102번을 비롯해 현충원 주변을 운행하는 시내버스7개 노선(11, 48, 102, 103, 104, 107, 113)도 우회 운행한다.

한편, 모든 국가유공자와 유족은 6월 5일부터 6월 7일까지 시내버스와 도시철도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용 시에는 국가유공자증(독립유공자증), 국가유공자유족증(독립유공자유공증)을 제시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